KT&G,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KT&G,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대덕구 평촌동 KT&G 신탄진공장 전경 (사진=KT&G)
대전 대덕구 평촌동 KT&G 신탄진공장 전경 (사진=KT&G)

[서울파이낸스 천경은 기자] KT&G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받았다. ISO 45001 인증에 대해 26일 KT&G는 "주요 사업장에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선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채택한 안전보건경영 국제표준이다. 

KT&G에 따르면 이번 인증 획득은 그동안 추진해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로, 인증 대상은 자사가 보유한 공장 다섯 곳(신탄진, 광주, 영주, 김천, 천안)이다. 

KT&G는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인에 대해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안전교육과 점검활동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를 위해 KT&G는 노사가 함께 분기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열고 안전·보건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등 근로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구성원들의 건강한 회사 생활을 지원하고자 2004년부터 정기적으로 공정별 근골격계 유해요인을 조사해 작업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KT&G 쪽은 "이번 ISO 45001 인증 획득으로 안전 최우선 경영을 위한 분명한 목표와 제도를 갖춘 사업장으로 검증받았다"며 "안전하게 일할 권리를 보장하는 노동 존중을 실천하기 위해 글로벌 기준에 맞는 체계적인 안전경영을 추진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