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청암재단, 위기 순간 이웃 구한 3인 포스코히어로즈 선정
포스코청암재단, 위기 순간 이웃 구한 3인 포스코히어로즈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전세호, 이동근, 김재관씨. (사진=포스코청암재단)
(사진 왼쪽부터) 전세호, 이동근, 김재관씨. (사진=포스코청암재단)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포스코청암재단은 전세호(23), 이동근(46), 김재관(45)씨 등 3명을 포스코히어로즈로 선정하고 상패와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포스코히어로즈펠로십은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살신성인의 자세로 자신을 희생한 의인이나 의인의 자녀가 안정적으로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학생 전세호씨는 지난 5월 20일 오후 3시경 한 남성이 인천 강화도 한 버스정류장에서 가로수 지지대를 뽑아 인근에 주차된 차량 등을 파손하고 지나가던 시민들을 위협하자 경찰과 함께 제압해 추가 범행을 막았다. 그는 제압 과정에서 안경이 깨지고 어깨를 다치는 부상을 입었으나 "주위 사람들이 다치지 않게 각목을 뺏어야 한다는 생각뿐이었다"며 "제가 아닌 다른 사람이 그 자리에 있었어도 그냥 지나치지 않았을 것이다. 다친 시민이 없어 정말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동근씨는 이달 12일 오후 6시경 경남 함안군 광려천 인근에서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던 중 남자아이 3명이 하천에 빠져 살려 달라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목격, 하천에 뛰어들어 이들을 구조했다. 이씨는 "두 번째 아이까지 구했을 때 힘이 너무 빠져 세 번째 아이를 구하러 들어가면 함께 죽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점점 물 아래로 가라앉는 아이를 본 순간 나도 모르게 다시 물에 뛰어 들어갔다"며 "두 자녀를 키우고 있는 아버지로서 이 아이들의 생명을 꼭 살려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고 말했다.

김재관씨는 이달 10일 오후 12시쯤 거래처가 있는 수원시 영통구 한 대형 상가에 들렀다가 인테리어 공사 자재 더미에서 검은 연기와 불길이 치솟는 화재현장을 목격하고 소방대원이 도착하기까지 10여 분간 혼자 소화기와 소화전을 사용해 화재를 초동 진압했다. 김씨는 상가 대형화재를 막았지만 진압과정에서 손가락 인대를 다치고 다리에 2도 화상을 입었다. 그는 "주위에 아무도 없고 연기가 사방을 뒤덮어 무서웠지만 큰 불이 되면 인명피해가 커지겠다는 생각에 정신없이 진화작업을 했다"고 말했다.

포스코청암재단 관계자는 "위기에 처한 우리 이웃을 위해 홀로 용감히 몸을 던진 3명의 히어로즈는 각박해져 가는 요즘 우리 사회에 큰 감동과 울림을 줬다"며 포스코히어로즈 선정 사유를 설명했다.

포스코청암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36명의 포스코히어로즈를 선정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