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2022 보울러 디펜더 챌린지 랠리카로 재탄생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2022 보울러 디펜더 챌린지 랠리카로 재탄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고한 내구성·완벽한 균형 기반 제작"
랜드로버가 올 뉴 디펜더를 2022 보울러 디펜더 챌린지 시리즈 랠리카로 재탄생시켰다. (사진= 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가 올 뉴 디펜더를 2022 보울러 디펜더 챌린지 시리즈 랠리카로 재탄생시켰다. (사진= 랜드로버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랜드로버(Land Rover)와 오프로드 퍼포먼스 스페셜리스트 보울러 모터스가 2022년 보울러 디펜더 챌린지를 위한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랠리카'를 29일 공개했다.

보울러는 풀 롤 케이지, 개조된 차체 하부, 상승된 서스펜션, 랠리카 사양의 18인치 휠, 컬럼 마운티드 패들 시프트 등을 탑재해 올 뉴 디펜더를 랠리카로 완벽하게 변모시켰다. 

이번 공개된 랠리용 올 뉴 디펜더는 내년 영국 전역에서 총 7 라운드로 진행되는 '보울러 디펜더 챌린지 시리즈'를 위해 제작됐다. 보울러 디펜더 챌린지는 최고출력 300마력의 인제니움 2.0리터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올 뉴 디펜더 90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보울러 디펜더 챌린지 랠리카는 국제자동차연맹(FIA) 규격의 풀 롤 케이지를 설치하기 위해 내장재를 모두 제거했다. 프론트 및 리어 서브 프레임을 재설계하고 새로운 맞춤형 퍼포먼스 서스펜션을 위한 추가 브레이싱을 장착했다. 서스펜션은 폭스(Fox) 사와의 협업을 통해 설계해 지상고를 25mm 더 높였다.

올 뉴 디펜더 개조 과정에서 보울러는 극한의 오프로드 주행에 대비해 매우 견고한 올 뉴 디펜더 차체를 섬세하게 수정하고 강화했다. 기존 기본 도어를 다듬어 씰 커버 부분을 제거해 차체 하부 전체와 측면에 보호 패널을 장착했다. 이 밖에도 재설계된 프론트 엔드는 냉각 시스템으로의 공기 흐름을 증가시키고 레이스 사양에 적합한 라이트를 추가로 내장했다. 

마이클 반 데르 산데 재규어 랜드로버 SVO 대표이사는 "올 뉴 디펜더 랠리카 개발을 통해 보울러가 재규어 랜드로버 SVO 팀과 협업하여 얻을 수 있는 상호 간의 이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기술력과 보울러의 독보적인 전문성이 조화를 이룬 결과로 올 뉴 디펜더가 최적의 경기용 차량으로 탄생했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험난한 지형을 질주하는 올 뉴 디펜더의 내구성을 입증하고, 랜드로버와 보울러의 차세대 고객에게 전지형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알리고 쉽게 입문할 수 있는 출발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울러가 개발한 보울러 디펜더 챌린지 랠리카는 오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개최하는 아이슬란드 힐 랠리(Iceland Hill Rally) 400km 스테이지 랠리에서 일반인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