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2분기 영업익 104억원···전년比 9% ↑
LG헬로비전, 2분기 영업익 104억원···전년比 9%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 및 MVNO 부문서 지속적 가입자 성장···미디어·렌털 부문도 수익 증가
사진=LG헬로비전
사진=LG헬로비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헬로비전은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103억6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719억6600만원으로 0.7% 늘었고, 당기순이익도 61억2900만원으로 6.1% 증가했다. 

회사 측은 "홈 및 알뜰폰(MVNO) 부문에서의 지속적 가입자 성장과 미디어·렌털 부문에서의 수익 증가가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는 홈 매출이 1692억원(TV 1375억원, 인터넷 281억원, 인터넷 전화 37억원)을 기록했고, MVNO 매출이 440억원(서비스 매출 384억원, 단말기 매출 57억원)을 달성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디어와 렌털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587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31.7% 늘었다.

홈 부문에서는 케이블TV 디지털 가입자가 2분기 연속으로 순증했고, 인터넷 가입자도 6분기 연속 순증세를 이어갔다. LG유플러스 시너지를 통해 방송·인터넷 품질을 높이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방송 및 인터넷 가입자 순증을 모두 이뤄낸 것은 케이블TV 업계에서 의미 있는 성과다.

MVNO 부문에서도 3분기 연속 가입자가 순증했다. 비대면 가입 수요 증가와 가격 경쟁력이 맞물려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알뜰폰 시장이 성장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LTE 비중(82%)도 최고치를 기록했다.

기타매출 부문의 영업매출 증가는 대표 콘텐츠 투자에 따른 미디어 사업 부문의 성장이 견인했다.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를 중심으로 지역채널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지역광고 영업수익이 늘었다. 렌털 부문도 '주문자 상표 부착생산(OEM) 제조 상품' 출시 효과를 이어가며 성장에 힘을 보탰다.

안재용 LG헬로비전 최고재무책임자(CFO) 상무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디지털TV, 인터넷, 알뜰폰 모두 가입자 순증을 기록하며 질적·양적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라며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홈 사업 부문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사업 부문에서의 수익성을 강화해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