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폐전문가그룹, MZ세대 대상 위폐 교육영상 배포
위폐전문가그룹, MZ세대 대상 위폐 교육영상 배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폐전문가 그룹: 위벤저스' 교육 영상 화면. (사진= 유튜브 채널 갈무리)
'위폐전문가 그룹: 위벤저스' 교육 영상 화면. (사진= 유튜브 채널 갈무리)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위폐전문가그룹은 대국민 위폐 피해 예방활동의 일환으로 인기 연예인이 출연하는 위폐 교육영상을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위폐전문가그룹은 위조지폐 유통방지를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그룹이다. 그룹 내에는 한국은행, 국가정보원, 은행연합회, 시중은행(신한·국민·우리·하나·기업) 소속의 위폐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영상은 영상 콘텐츠에 친숙한 MZ세대를 주요 대상으로 대중 인지도가 높은 가수와 방송인이 출연해 토크쇼 형식으로 제작됐다. 교육영상에는 '미스트롯' 출신 가수 요요미, 아이돌그룹 '비투비'의 서은광, 그리고 멕시코 출신 방송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등이 위폐전문가와 함께 출연해 위조지폐의 특징 및 주요 사건, 피해 예방법 등에 대해 살펴본다.

위폐전문가그룹은 이번 교육영상 외에도 위폐 관련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 '위폐전문가 그룹: 위벤저스'에 게시하고 있다.

한국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위폐 적발 규모가 사상 최저치를 보이고 있으나, 여전히 전통시장 등 현금거래가 빈번한 곳을 중심으로 위조지폐 사건이 발생하고 있어 국민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