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가게' 을지OB베어 철거 강제집행 무산
'백년가게' 을지OB베어 철거 강제집행 무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섯 번째 강제집행 시도
중소벤처기업부의 백년가게로 등록된 노포(老鋪)다. 서울시는 노가리 골목 전체를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하기도 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백년가게로 등록된 노포(老鋪) '을지OB베어'가 철거 위기에 있다. 서울시는 노가리 골목 전체를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하기도 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천경은 기자] 서울 을지로3가 노가리골목의 상징인 '을지OB베어'를 철거하려던 다섯 번째 강제집행 시도가 다시 무산됐다.

을지OB베어 건물주 측이 고용한 사설 용역 20여명과 서울중앙지법 집행관·노무자 10여명은 23일 오전 을지OB베어 강제집행에 나섰으나 청계천을지로보존연대 등 시민단체와 인근 상인들의 반발에 철수했다.

세입자 을지OB베어와 건물주 간 분쟁은 2018년부터 시작, 임대계약 연장을 놓고 건물주가 제기한 명도소송에서 을지OB베어는 1심과 2심에서 패소했고 대법원도 상고를 기각하면서 가게를 비워줘야 하는 처지가 됐다.

1980년 문을 연 을지OB베어는 OB맥주의 전신인 동양맥주가 모집한 프랜차이즈의 1호점으로 시작해 창업주의 딸 강호신(61)씨와 사위 최수영(66)씨 부부가 2대째 운영하고 있다.

을지로3가의 일명 '노가리골목'은 일대 가게들이 만선호프로 속속 바뀌면서 만선호프골목으로 불리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