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레드닷 어워드서 디자인상 17개 휩쓸어
현대차그룹, 레드닷 어워드서 디자인상 17개 휩쓸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dl '2021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최우수상 2개, 본상 15개 등 17개를 수상했다. (왼쪽 위부터) 현대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Jong-e',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런던아이' 아이오닉 브랜드 런칭 캠페인,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 (사진= 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dl '2021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최우수상 2개, 본상 15개 등 17개를 수상했다. (왼쪽 위부터) 현대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Jong-e',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런던아이' 아이오닉 브랜드 런칭 캠페인,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 (사진= 현대차그룹)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린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1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최우수상 2개, 본상 15개 총 17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은 필름 &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현대자동차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Jong-e'는 인터페이스 & 사용자 경험 디자인 부문에서 각 부문별 뛰어난 출품작에 수여되는 '레드 닷 어워드 :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리틀빅 이모션은 자동차와 탑승자의 교감을 가능케 하는 감정인식 차량 컨트롤 기술이 적용된 키즈 모빌리티가 어린이의 치료과정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 영상으로 지난달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2021 미국 뉴욕 페스티발 광고 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대자동차그룹 신기술 캠페인은 기술과 사람의 조화로운 세상을 위해 기술의 가치 있는 사회적 활용에 초점을 맞춰 4년 전부터 시작됐다. 2017년 재잘재잘 스쿨버스가 칸 국제 광고제 동상을, 2019년 '조용한 택시'는 칸 국제 광고제 은상과 뉴욕 페스티벌 동상을 차지했다.

현대차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Jong-e'는 친환경 소재인 종이라는 테마로 레드 닷 어워드 UX 부문에서 현대차 최초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이오닉 5'에 첫 적용된 Jong-e UX 디자인은 녹색과 파란색의 그라데이션 컬러, 아이오닉 5 내외장 디자인에 사용됐다. 

현대차그룹은 필름 & 애니메이션, 인터페이스 & 사용자 경험 외에도 공간 커뮤니케이션, 어플리케이션, 광고, 온라인, 디지털 솔루션 등 7개 디자인 부문에서 15개의 본상을 수상해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필름 & 애니메이션 부문에서는 '아임 인 차지' 브랜드 캠페인 영상이, 코로나19라는 고통을 극복하기 위한 희망과 연대를 그려낸 '디스 이즈 어스' 캠페인 영상이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자동차그룹dl '2021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최우수상 2개, 본상 15개 등 17개를 수상했다. 리틀빅 이모션. (사진= 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dl '2021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최우수상 2개, 본상 15개 등 17개를 수상했다. 리틀빅 이모션. (사진= 현대차그룹)

인터페이스 & 사용자 경험 디자인 부문에서는 현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된 '아쿠아 테마 디자인', 스마트 TV 플랫폼 '채널 현대'가 수상했고, 어플리케이션 부문에서는 현대 커넥티드 카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블루링크', '채널 현대'와 제네시스 고객의 스마트한 차량관리를 위한 개인화 모바일 서비스 앱인 '마이 제네시스'가 본상을 수상했다.

공간 디자인 부문에서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 현대차그룹 영남권 연수원,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 등 네 곳이 본상을 수상해 공간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부여하고자 한 노력이 인정받았다.

광고 부문에서는 지난해 아이오닉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세계적 관광명소인 런던아이에서 진행된 '런던아이' 아이오닉 브랜드 런칭 캠페인, 지속가능한 에너지인 수소의 무한한 가치를 알리기 위한 글로벌 수소커뮤니티 구축 프로젝트 'H2U' 캠페인이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독특하고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이번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수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