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기에도 잘 팔렸다' 올여름 공기청정기 판매량 24% 성장 
'비수기에도 잘 팔렸다' 올여름 공기청정기 판매량 24% 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랜드,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판매량 집계
전자랜드 타이푼에서 고객들이 공기청정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타이푼에서 고객들이 공기청정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전자랜드는 올해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공기청정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4%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공기청정기는 공기의 질이 좋지 않은 봄과 가을에 수요가 많아 여름은 비수기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계절에 상관없이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는 올여름 폭염으로 긴 시간 에어컨을 가동해 실내 환기가 어려웠던 점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재택근무, 홈캉스 등 실내 활동 시간이 증가한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쾌적한 여름철 실내 공기 질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전자랜드의 홈케어 서비스 '전자랜드 클린킹'으로 에어컨을 청소하는 고객도 증가했다. 전자랜드가 폭염이 기승을 부린 올해 7월 한 달간 전자랜드 클린킹의 에어컨 서비스 판매 수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전 업계에서도 실내 공기 질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다채로운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리 항균 집진 필터를 사용해 항균 기능을 강화한 공기청정기부터 반려동물의 털, 배변 냄새 등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펫팸족을 위한 공기청정기까지 현대인들의 생활 양상을 고려한 제품들이 등장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생활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집안에서 사용하는 위생 관련 가전제품들의 인기도 점점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코로나19가 바꿔 놓은 변화는 훗날 팬데믹이 끝난다고 해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