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수익성·성장성 가속화 전망···목표가↑"-하이證
"효성, 수익성·성장성 가속화 전망···목표가↑"-하이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30일 올해 수익성과 성장성 가속화가 이뤄질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5만6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효성의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1.6% 증가한 9468억원, 영업이익은 2315.5% 늘어난 2180억원을 기록했다. 

이상헌 연구원은 "무엇보다 영업이익이 증가한 요인은 상장과 비상장 주요 지분법 자회사들이 사업 활성화로 인한 판가 상승과 더불어 판매량 증가 등으로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같은 주요 지분법 자회사의 이익 증가를 기반으로 올해 수익성이 대폭 개선되는 한 해가 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효성은 섬유와 화학, 중공업 등 전통 기반 산업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지만, 향후 수소 사업 등으로 친환경 에너지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라며 "액화수소공장 건설, 수소충전소와 충전시스템 보급 사업, 수소저장탱크용 탄소섬유 생산 등 수소사업 밸류체인 내 다양한 영역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효성중공업의 경우 지난해 12월 독일 린데그룹과 액화수소 사업 추진을 위한 합작법인(JV)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액화수소 생산법인인 린데수소에너지와 판매법인인 효성하이드로젠을 설립했다.

그는 "린데수소에너지는 효성화학 용연공장 부지에 연산 1만3000톤 규모의 액화수소 플랜트를 건설할 예정으로 오는 2023년 5월부터 상업 가동에 들어갈 것"이라며 "국내 첫 수소액화플랜트로 연 10만대의 수소차에 공급할 수 있는 액화수소를 만들게 되는데, 이러한 액화수소를 만드는 데 필요한 부생수소는 효성화학에서 공급받는다"고 했다.

이와 같이 생산된 액화수소는 차량, 드론, 선박, 지게차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이 연구원은 "무엇보다 액화천연가스(LNG)처럼 수소도 액화 상태로 유통해야 빠르게 인프라 확산이 가능하다"면서 "이에 대해 효성하이드로젠은 액화수소공장 완공 시점에 맞춰 전국 120여 곳에 수소충전이 가능한 충전 인프라를 구축, 생산된 제품을 차질없이 공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효성첨단소재는 국내 유일의 탄소섬유 제조업체로서 2028년까지 총 1조원을 투자해 전주 탄소섬유 공장 규모를 늘려, 연간 탄소섬유를 2만4000톤까지 생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