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 '코로나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 시작
네이버-카카오, '코로나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네이버와 카카오는는 행정안전부와 손잡고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국민비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정보를 비롯해 교통 과태료·범칙금, 운전면허 적성검사 등 다양한 행정정보를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앱을 통해 안내하고 서비스 신청·수수료 납부 등 후속 업무까지 볼 수 있게 한 통합 서비스다.

먼저 네이버로 알림을 받고 싶은 이용자는 '네이버앱'을 통해 국민지원금 알림을 신청할 수 있다. 이날부터 네이버앱 혹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국민비서 서비스' 중 국민지원금 알림을 요청하면 국민지원금 신청 하루 전날인 9월 5일에 네이버앱에서 간편하게 대상자 여부, 금액, 신청기간·방법, 사용기한·지역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카카오톡으로 국민지원금 알림을 받고 싶은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서 국민비서를 검색한 뒤 '국민비서 구삐' 카카오톡 채널에서 가입 동의와 알림을 신청하면 된다. 국민지원금 알림 신청을 한 이용자들은 9월 5일부터 대상자 여부와 지원금 금액, 신청기간과 방법, 사용 기한과 사용 가능한 지역, 업소 등의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받는다. 국민지원금 비지급 대상자는 국민신문고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이의신청 결과 알림을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