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은 LS엠트론 회장, '꿀벌 살리기' 도시 양봉 실천
구자은 LS엠트론 회장, '꿀벌 살리기' 도시 양봉 실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자은 LS엠트론 회장이 양봉중인 벌통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LS그룹)
구자은 LS엠트론 회장이 양봉중인 벌통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LS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구자은 LS엠트론 회장은 최근 도시 양봉을 통한 '꿀벌 살리기 운동'에 동참하며, 지구 온난화와 환경오염을 개선하기 위한 작은 실천에 나섰다고 2일 LS그룹이 밝혔다.

구 회장은 지난해부터 전 세계에서 개체 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 살리기 운동'에 동참하고자 서울 자택 뒤뜰에 작은 벌통을 설치하고 도시 양봉을 시작했다.

구 회장이 설치한 벌통에서 서식하는 꿀벌은 약 1년 사이 4만 마리에서 15만 마리로 늘었고, 이에 부수적으로 생산되는 꿀의 양은 연간 10리터에 달했다.

구 회장은 이를 나눠 담아 '꿀벌의 개체 수를 늘리고자 양봉을 시작했는데, 꿀이 너무 많이 차서 할 수 없이 생산한 꿀'이라는 문구를 넣어, 가까운 지인들에게 선물하며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꿀벌 멸종될 경우 인간이 재배하는 주요 100대 작물의 70% 가량이 없어질 수 있어 국제연합(UN)이 2017년부터 매년 5월 20일을 ‘세계 꿀벌의 날’이라 별도 지정하기도 했으며, 최근 그 의미가 재발견되고 있다.

LS그룹 연수원인 LS미래원도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지구 생태 환경을 살리기 위한 토종 꿀벌 육성 사업에 올해 7월부터 동참하고 있다.

LS미래원 양봉 장소에는 토종꿀벌 약 40만 마리가 서식할 수 있는 26개의 벌통이 설치됐으며, 11월경 수확이 예상되는 60kg의 토종꿀은 LS가 매 연말 개최 중인 나눔 행사를 통해 안성시 내 복지시설과 저소득층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