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출시
LG전자,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사운드에 나만의 공간과 조화 이루는 디자인"
LG전자가 고성능 사운드는 물론,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까지 갖춘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을 출시한다. 모델이 LG 엑스붐 360(모델명: RP4)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고성능 사운드는 물론,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까지 갖춘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을 출시한다. 모델이 LG 엑스붐 360(모델명: RP4)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는 고성능 사운드는 물론,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까지 갖춘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XBOOM 360, 모델명: RP4)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뉴노멀 시대에 맞춰 나만의 공간에서 혼자 또는 지인들과 함께 음악을 즐기려는 고객을 위해 성능뿐 아니라 인테리어 친화적인 디자인까지 강조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독자 개발한 음향 반사판 구조를 적용해 왜곡을 줄인 소리를 360도 전 방향으로 균일하게 보내주는 무지향(無指向) 사운드를 구현했다. 고객은 제품을 설치한 공간 내 어느 위치에서도 최적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최대 출력은 120와트(W)로 야외 소규모 모임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하이엔드 오디오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가 적용됐다.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에 내구성이 뛰어난 티타늄 소재가 적용돼 초당 1만 번(10kHz) 이상 진동판이 떨리는 고음역대에서도 정확하고 섬세한 소리를 낸다. 저음을 재생하는 '우퍼'에는 가벼우면서도 탄성이 좋은 유리 섬유 소재를 채택해 보다 풍부하고 역동적인 중저음을 구현한다.

이 제품에 적용된 360도 라이팅 기능은 시각적 효과뿐 아니라 사운드의 몰입감까지 높여준다. LG전자는 공간조명 전문가와 함께 협업해 △간접조명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앰비언트 모드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색 조명으로 안정감을 주는 네이처 모드 △음악 비트에 따라 조명 색상이 바뀌는 파티모드 등 3가지 모드를 기본 제공한다.

전용 앱 'LG XBOOM'을 이용하면 개인 취향에 맞는 조명 패턴, 색상, 밝기 등을 설정할 수 있고, DJ 효과 기능을 활용하면 재생 중인 음악에 응원용 나팔소리, 스크래치 등 효과음도 추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피콕그린, 버건디, 베이지 등 다양한 색상과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패브릭 소재 등을 적용해 어떤 곳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췄다. 제품 위쪽에 알루미늄 소재의 손잡이를 적용해 손쉽게 옮겨 사용할 수 있다.

USB, AUX IN, 블루투스 등 다양한 유·무선 연결을 지원하고 최장 10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해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LG전자는 LG 엑스붐 360을 이달 중 한국을 비롯,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출시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