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출시 1년반 만에 30만 가입 돌파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출시 1년반 만에 30만 가입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新모빌리티 운행 패턴 적용 자동차보험 출시 계획
올 하반기 AI 자동사고인지·즉시 출동 서비스 예정
캐롯손해보험 (사진=서울파이낸스)
캐롯손해보험 (사진=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캐롯손해보험이 '퍼마일자동차보험'의 가입 30만건 돌파 소식을 8일 전했다. 작년 2월 출시 후 약 1년 반만의 성과다. 캐롯손보는 IT기술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자동차보험 서비스 출시도 예고했다.

이번 30만건 돌파는 퍼마일자동차보험과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메트로마일(Metromile)이나 루트(Root)가 출시 5년 동안 각각 약 10만, 15만 수준의 가입자를 모은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는 성장세다.

대형 보험사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자동차보험시장에서 신생인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이 빠르게 시장 안착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캐롯의 IT기술력, 안정적인 보상 경험이 크게 작용했던 것으로 보인다.

우선 주행거리를 측정해 탄 만큼만 결제하는 시스템이 MZ세대를 필두로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사회적인 흐름에 힘입어 빠르게 기존 시장에 자리잡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안정적인 보상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후기가 이어지면서 신생 보험사 가입에 대한 심리적인 안정감을 준 것도 가입자 확대에 영향을 주었다.

캐롯은 새로운 IT기술과 결합된 자동차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화물차량에 맞는 안전운전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대형 사고의 가능성이 높은 화물차의 사고율 감소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전기차, 이륜차, 카쉐어링과 같은 새로운 유형의 모빌리티별 운행 패턴을 적용한 자동차보험도 주요 모빌리티 제휴사와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보상 서비스 또한 차별화를 서두르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대형 사고시 AI 자동사고인지 서비스와 즉시 출동 서비스도 개시한다.

캐롯 관계자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의 30만건 돌파는 글로벌 자동차보험 시장에서도 이례적인 수치로, 해외사들의 협업 요청도 이어진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신규 서비스 확대, 안정적인 보상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보험사로서의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