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추석 앞두고 협력사 8천억 대금 조기지급
삼성, 추석 앞두고 협력사 8천억 대금 조기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돕기 캠페인도 전개
삼성전자 직원들이 '온라인 장터'에서 농산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직원들이 '온라인 장터'에서 농산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 관계사들이 추석을 앞두고 국내 경기 활성화를 위해 △협력사 물품대금 조기 지급 △농산물 판매 확대 지원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삼성전자·삼성디스플레이·삼성전기·삼성SDI·삼성물산 등 12개 관계사들은 협력사들의 여유 있는 자금 운용을 위해 총 8000억원 규모 물품대금을 1주일 이상 앞당겨 추석 연휴 이전 조기 지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협력사와 상생하기 위해 2005년부터 국내 최초로 거래대금 전액을 현금으로 결제하고 있다. 2011년부터는 물품 대금 지급 주기를 월 2회에서 4회로 늘려 협력사들의 자금 운영을 지원해 왔다.

아울러 삼성그룹은 이밖에 중소 협력사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총 3조400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와 물대펀드를 운영하면서 올해부터 3년 동안 약 2400억원의 우수 협력사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반도체 사업을 중심으로 2010년부터 도입된 협력사 인센티브 제도는 지난 11년 동안 총 4254억원이 지급됐다.

이와 함께 삼성은 최근 가격 폭락으로 매출 급감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한 온라인 장터도 열기로 했다. 최근 농가들은 코로나19로 인한 학교급식 감소, 지역축제 취소 및 공급 과잉으로 일부 농산물의 가격이 폭락해 농산물을 산지에서 폐기하는 경우까지 발생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생명 등 주요 관계사들은 임직원 대상 온라인 장터에 농협과 별도의 사이트를 만들고 임직원들의 구매금액 50%를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보다 가격이 많이 떨어진 고추, 양배추, 대파, 무, 배추, 오이 등을 패키지로 묶어 판매할 방침이다.

삼성 관계자는 "회사가 구매 비용을 지원하기 때문에 임직원들은 양질의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농가는 대량 판매가 가능해져 상호 이익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삼성은 이번 농가 돕기 캠페인의 전체 구매금액이 30억원에 이를 때까지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삼성은 소외계층 이웃들이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수원, 용인, 화성 등 주요 사업장 인근 복지시설과 무료급식소에도 5억원 상당의 농산물을 구입해 기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