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스페인 50MW 규모 태양광 발전소 건설
한화큐셀, 스페인 50MW 규모 태양광 발전소 건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큐셀이 건설한 독일 브란덴부르크의 태양광 발전소 (사진=한화큐셀)
한화큐셀이 건설한 독일 브란덴부르크의 태양광 발전소 (사진=한화큐셀)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이 스페인 남부 헤레스데라프론테라(Jerez de la Frontera) 지역에 50MW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고 운영·유지관리를 맡는다고 10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해당 지역 태양광 발전소 사업 개발권을 확보해 지난 6월 영국 재생에너지 개발사인 Next Energy Capital(NEC)에 지분 100%를 넘겼다. 한화큐셀은 해당 발전소의 EPC(설계 조달 시공)와 O&M(운영·유지관리)를 수행한다. 발전소는 2022년 3분기 완공될 예정이다.

태양광은 스페인 녹색에너지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 했다. 스페인 태양광협회 UNEF에 따르면 지난해 스페인에는 3.4GW의 신규 태양광이 설치되는 등 매년 3GW 이상 설치되고 있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기준 재생에너지 사업권을 15GW 확보했다. 이중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포함한 이베리아 지역 사업권은 5GW 규모다. 최근엔 프랑스 재생에너지 전문 개발업체인 ‘RES Méditerranée SAS(이하 RES프랑스)’ 지분 100%를 인수하며 RES프랑스가 갖고 있던 5GW의 태양광, 풍력 발전소 개발 사업권을 추가했다. 

RES프랑스가 소유하고 있던 사업권 절반 이상은 육·해상 풍력 발전 사업으로 추후 한화큐셀은 태양광과 풍력을 결합한 재생에너지 개발 신사업에도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스페인 태양광 발전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세계 최고 수준의 EPC, O&M 역량을 입증하겠다"며 "재생에너지 설치를 확대하고 있는 EU 기조에 발맞춰 한화큐셀은 앞으로도 유럽 내 종합 재생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