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청소년 결식 해소 '같이 도시락' 지원사업
하나금융, 청소년 결식 해소 '같이 도시락' 지원사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공익재단법인 청소년그루터기재단 통해 실시
노원·은평·구로구, 장애부모·조손가정 500가구 대상
업무협약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겸 청소년그루터기재단 이사장(오른쪽)과 오승록 노원구청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업무협약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겸 청소년그루터기재단 이사장(오른쪽)과 오승록 노원구청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금융그룹 공익재단법인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장애부모가정과 조손가정 청소년의 결식 해소를 위해 '같이(가치) 도시락'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이날 노원구청, 은평구청에 이어 오는 14일 구로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사업 지원 대상은 서울 노원구, 은평구, 구로구의 장애부모 및 조손가정 청소년 500여가구다. 각 구의 동사무소에서 직접 대상자를 추천했으며, 가구당 3~4인분의 도시락이 주 1회 배송된다.

재단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아동·청소년 보호시설 청소년 대상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을 두 번째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겸 청소년그루터기재단 이사장은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함께 뜻을 모아준 노원구, 은평구, 구로구의 구청장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이 청소년답게 성장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