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ETF 총정리' 콘텐츠 공개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ETF 총정리' 콘텐츠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특집 윤선생 ETF교실' 화면(사진=미래에셋증권)
'추석특집 윤선생 ETF교실' 화면(사진=미래에셋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한가위 연휴를 맞아 고객들에게 버추얼 프로덕션으로 제작한 해외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정보들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미래에셋증권 한종목 디지털리서치팀 연구위원이 '순결한 세븐' 시리즈를 통해, 한국 주식투자자들이 올해 상반기에 가장 많이 순매수한 해외주식 7개를 분석하고 최근 종목과 관련된 이슈를 설명한다.

이 콘텐츠는 버추얼 프로덕션 시스템으로 제작됐으며, 가상무대에서 자동차나 FPS 캐릭터가 등장해 생생함을 더했다. 지난 13일 1편이 공개됐고, 오는 19일까지 매일 오후 6시 미래에셋증권 스마트머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7편이 업로드 될 예정이다.
 
21일에는 윤재홍 디지털리서치팀 연구위원이 상장지수펀드, ETF에 대한 개념과 특장점을 정리하는 '추석특집 윤선생 ETF교실' ETF 총정리 편을 선보인다. 본 콘텐츠 역시 가상무대에서 3D 그래프와 도표를 활용해 생동감 있게 설명할 예정이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미디어콘텐츠본부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분들이 해외주식과 ETF 투자에 대해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부동산, 절세, 연금 등 자산관리 부문을 다루는 생활금융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발 빠르게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왔다. 지난 8월에는 국내 금융업계 최초로 버추얼 프로덕션 제작 시스템을 구축했고, 이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생동감 있는 투자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