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해외사업 잰걸음···"2025년까지 13개국 28개 점포 확보"
농협금융, 해외사업 잰걸음···"2025년까지 13개국 28개 점포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병환 회장 "글로벌사업에 전 계열사 역량 집중해달라"
지난 5일 서울 중구 농협금융 본사에서 개최된 '2021년 제2차 글로벌전략협의회'에서 손병환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지주)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서울 중구 본사에서 '2021년 제2차 글로벌전략협의회'를 열고, 향후 시장 상황과 당면 현안을 공유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의 '글로벌 마켓 전망' 발표로 시작됐다. 오태동 리서치본부장은 글로벌 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코로나19 양상과 각국의 통화정책 및 환율 전망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협의회에서 내년 농협금융지주 출범 10주년을 앞두고 계열사별 글로벌 사업에 대한 방향을 논의했다. NH농협은행은 글로벌IB사업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추진하고 글로벌 투자전문 인력을 지속 양성할 계획이다.

올해 홍콩지점 및 런던사무소 개설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호주 시드니, 중국 북경, 베트남 호치민, 인도 노이다 지점 등 총 6개 네트워크를 확대한다.

NH투자증권에서는 서학개미라 불리는 해외 주식 투자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영업인프라를 개선한다. 현지 주식·파생상품 등 금융상품 중개 라이선스를 취득해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 런던법인도 설립해 글로벌IB사업을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NH농협캐피탈은 현재 운영 중인 합작사업 경영을 강화하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신규 사업영역 확장 등 사업을 확대·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농협금융은 2025년까지 당기순이익 1600억원, 해외 점포 13개국 28개 확보를 달성하는 게 목표다.

손병환 회장은 "금융지주 설립 10주년이 되는 내년을 기점으로 글로벌사업이 농협금융의 핵심 전략 사업이자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 계열사의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주문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