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아이폰13' 시리즈 공식 출시···혜택 경쟁 '후끈'
이통3사, '아이폰13' 시리즈 공식 출시···혜택 경쟁 '후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모델들이 아이폰13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애플의 '아이폰13' 시리즈가 8일 정식 출시된 가운데 이동통신 3사의 혜택 경쟁도 치열하게 펼쳐진다.

먼저 SK텔레콤(SKT)은 이번 아이폰 13 시리즈 1차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새벽 배송·당일 택배를 시행, 출시일인 8일 바로 단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2차 예약 구매 고객에게도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단말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 SKT는 아이폰 13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에어팟 프로·맥세이프 듀오 충전기·아이맥·맥북에어·아이패드 프로 등 애플 제품 △아이폰 정품 액세서리 할인권 △'0 X 모베러웍스' 한정판 굿즈 △최대 100만원 할인 구매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SKT는 아이폰 13 시리즈 출시에 맞춰 홍대에 위치한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T팩토리 2층 애플존에서는 아이폰 13 시리즈의 모든 모델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매일 13명의 고객에게 아이폰 13의 새로운 기능과 촬영·편집 등 활용법을 안내하는 클래스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T팩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참여 가능하다. 클래스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 에어 및 애플펜슬(1명) △에어팟 프로(4명) △애플 정품 전원 어댑터 및 케이블(2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SKT는 오는 15일 오후 8시 'ADOY'를 T팩토리에 초청해 랜선 미니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예정이다.

아이폰13 출시일인 8일 자정에 KT의 '미드나잇배송'으로 아이폰13을 직접 전달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아이폰13 출시일인 8일 자정에 KT의 '미드나잇배송'으로 아이폰13을 직접 전달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 공식 온라인몰 KT숍에서 선착순 1000명 한정으로 예약을 진행한 '미드나잇배송'은 시작 30분만에 마감됐다. 미드나잇배송은 공식 출시일 8일 0시부터 1시간 내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KT '아이폰 마니아(KT에서 아이폰 시리즈 4회 이상 기변한 사람)'를 대상으로 준비한 혜택 이벤트는 1300명 한정으로 추첨해 진행됐다. 당첨된 고객들은 출시 당일 받을 수 있는 배송 서비스(미드나잇배송, 당일도착택배)와 함께 맥세이프 충전기, 고속충전 어댑터 등 아이폰 고객들이 선호하는 애플 정품 액세서리(8만원 상당)를 받는다.

이에 따라 8일에는 미드나잇배송을 신청한 1000명, 아이폰 마니아 1300명을 합해 총 2300명이 출시 당일에 아이폰13을 손에 쥐게 된다.

아울러 KT는 아이폰13 출시와 함께 아이폰 마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 △에어팟 프로를 무료로 제공하는 '에어팟 초이스' △1년 뒤 새 아이폰으로 부담없이 교체할 수 있는 '아이폰13 구독'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까지 애플 주변 기기를 모두 케어해주는 'i-together' 보험을 8일 출시한다. 특히 에어팟 프로를 제공하는 에어팟 초이스 프로모션은 조기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LG유플러스가 개최한 비대면 아이폰13 출시 행사에서 게스트들이 오전 12시 정각에 카운트다운과 함께 아이폰13 언박싱을 진행하는 모습. (왼쪽부터) 방구석리뷰룸, 에디터H, 샘바이펜.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개최한 비대면 아이폰13 출시 행사에서 게스트들이 8일 오전 12시 정각에 카운트다운과 함께 아이폰13 언박싱을 진행하는 모습. (왼쪽부터) 방구석리뷰룸, 에디터H, 샘바이펜.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숍'을 통해 가입 시 네이버페이, 스마일캐시 등 8종 제휴 혜택 중 1종을 선택하면 24개월간 매월 최대 7500원 할인쿠폰을 받는 쇼핑쿠폰팩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6in1 멀티 고속충전기, 블루투스 키보드 등 5종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는 유숍 단독 사은품도 마련했다.

또 강남역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는 이날부터 28일까지 아이폰13 출시를 기념해 팝업 전시 '일상을 기록하는 비상한 방법'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의 콘셉트는 고객이 촬영 감독이 되어 직접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는 '틈 필름 페스티벌'이다. 트렘폴린을 이용한 '슬로모션' 기능, 마치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연상시키는 미니어처 빌딩들로 꾸며진 소인국 배경을 이용한 시네마틱 모드 등 아이폰13의 대폭 강화된 카메라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들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 성장을 위한 동반 상생 전략의 일환으로, 아이폰13 자급제폰을 구매하고 U+알뜰폰 파트너스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겐 10월 말까지 특별할인 요금제를 제공하는 '꿀조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요금제는 월 2만31000원에 음성·문자 기본 제공은 물론, LTE 데이터 월 11GB를 제공하고 소진 시 매일 2GB(소진 시 3Mbps)를 추가 제공한다. 이는 기존 동일한 서비스 요금제 대비 최대 32% 할인된 금액이다. 10월 말까지 가입하는 고객은 13개월간 해당 프로모션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꿀조합 고객 전원에게는 애플 정품 USB-C 20W 파워어댑터, 2만mAh 무선충전 보조 배터리 등 2종 사은품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애플 워치 시리즈6(2명), 아이폰13(2명), 아이패드 프로(10명)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마이월드, 모빙, 서경모바일, 스마텔, 아이즈모바일, 에이모바일, 여유텔레콤, 이야기모바일, 이지모바일, 프리티, 헬로모바일, U+알뜰모바일 등 12개사가 참여한다. 

한편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숍과 KT 공식온라인몰 KT숍에 따르면 이번 사전예약에서 아이폰13 프로가 50% 이상의 선택을 받으며 가장 높은 인기를 얻었다. 또한 선호하는 색상은 신규 출시된 '시에라블루'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