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여성 리더 키운다
광동제약, 여성 리더 키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초동 광동제약 본사 (사진=광동제약) 
서울 서초동 광동제약 본사 (사진=광동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광동제약이 여성 리더 키우기에 앞장서고 있다. 8일 광동제약은 지난 5월부터 다섯달에 걸쳐 사내 여성 리더를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는 여성 리더 역량 향상과 조직의 다채로운 인재 확보를 목표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취지에 맞도록 시니어급의 여성들로 멘토진을 구성했다. 경영전략·인사관리·전략기획·커뮤니케이션 각 분야의 임원 또는 교수 출신 인사를 섭외해 동성 선배의 관점에서 더욱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멘토링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광동제약은 이에 대해 꾸준히 늘고 있는 여성 직원에 대한 지원 제도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광동제약 여직원 수는 2015년 151명에서 지난해 말 기준 191명으로 26% 증가했다. 여성 직원의 근속 연수도 동종업계 평균보다 높은 수준인 8.3년이다. 직군 별 여성 직원 비율도 꾸준히 늘고 있다. 쌍화탕이나 비타500처럼 무게가 많이 나가는 제품을 직접 다뤄야 하는 특정 영업부문을 제외하면, 최근 5년간 경영지원·개발·디자인 직군 여성 비율은 40%에 육박한다.

광동제약은 내년부터 참여 대상을 여성 일반 직원으로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광동제약 측은 "남성 직원이 대다수였던 과거와 달리, 여성 직원 비율이 점차 높아 지고 있다"며 "양성평등하고 수평적인 분위기의 조직 문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제도를 마련, 전 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에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직급 체계를 간소화하고 호칭을 님으로 통일하며 소통과 상호 존중을 앞세운 조직 문화를 꾀하고 있다. 2014년 자율복장으로 출근하는 날을 도입한 뒤 올해부터는 이를 모든 요일로 확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