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삼성자산운용 '삼성 글로벌 M&A 펀드'
[신상품] 삼성자산운용 '삼성 글로벌 M&A 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12일 적극적 인수합병(M&A)으로 장기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하는 '삼성 글로벌 M&A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급변하는 경제환경 속 M&A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한다. 올해 2분기까지의 M&A 거래규모는 지난해 전체 거래규모의 약 75%에 육박한다. 

자금을 활용해 공격적인 수익 다각화에 나서는 기업들이 증가하는 이때 삼성 글로벌 M&A 펀드는 적극적인 M&A를 통해 장기 성장할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고 삼성자산운용은 설명했다.

이 펀드는 우선 투자대상이 되는 M&A 기업군을 사업통합형, 복합기업형, 사업발굴형 세가지 유형으로 나눠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세가지 분류로는 동종 업종내 사업통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로 성장 가속화가 기대되는 사업통합형, 다양한 업종의 우량기업 인수를 통한 사업영역 확대를 추구하는 복합기업형, 혁신적 유망기업의 초기 발굴을 통해 미래 성장기반을 확대하는 사업발굴형이 있다. 

대표적으로LVMH, 월트디즈니, 화이자, 버크셔해서웨이, 'FAMGA'(페이스북,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등이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비즈니스에서 기업들이 신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은 M&A"라며 "M&A를 통해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더 큰 성장이 기대되는 글로벌 기업에 분산투자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 펀드는 KB국민은행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클래스(Ce) 기준으로 총 보수는 연 1.45%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