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플라스틱 방앗간'에 가전제품 기증
위니아딤채, '플라스틱 방앗간'에 가전제품 기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탁기∙건조기 등 폐플라스틱 재가공 과정에 사용 예정
위니아딤채, '플라스틱 방앗간'에 가전제품 기증 (사진=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 '플라스틱 방앗간'에 가전제품 기증 (사진=위니아딤채)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위니아딤채는 폐플라스틱으로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플라스틱 방앗간'에 가전제품을 기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증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일환으로 폐자원의 순환 실천 및 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위니아딤채가 기증한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의 가전제품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새롭게 문을 연 플라스틱 방앗간과 노플라스틱선데이의 자원순환 복합문화공간 '그린워커스'에서 사용된다. 폐플라스틱 가공∙재생산을 비롯해 매장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일체형 세탁건조기) 제품은 폐플라스틱 재가공을 위해 꼭 필요한 세척 및 건조 과정에 사용된다.

플라스틱 방앗간은 시민들과 재활용이 되지 않는 작은 플라스틱을 함께 모으는 자원순환 프로젝트이다. 시민들이 모아온 작은 플라스틱을 재료로 튜브짜개와 같은 다회용 물품으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자연 플라스틱 방앗간 프로젝트 매니저는 "플라스틱 방앗간의 수집 활동에 참여하는 것처럼, 생활에서 발생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과 실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최지혜 위니아딤채 브랜드 마케팅 담당은 "환경 이슈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 플라스틱 방앗간의 좋은 취지에 공감해 제품을 기증하게 됐다"며 "위니아딤채는 앞으로도 환경은 물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니아딤채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체육시설 소상공인 대상 기부, 유기 동물 후원, 신진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한 문화예술계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