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하반기 공채 GSAT, 내달 6~7일 온라인 진행
삼성 하반기 공채 GSAT, 내달 6~7일 온라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 번째 온라인 GSAT···12월께 신입 공채 최종 합격자 발표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이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필기시험인 직무적성검사(GSAT)를 내달 6∼7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전날 2021년도 삼성 주요 계열사 3급(대졸) 하반기 공채 지원자 가운데 1차 직무적합성평가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GSAT 일정 안내문을 발송했다.

올해 하반기 삼성 공채는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물산, 삼성생명, 제일기획 등 대부분의 관계사가 진행한다.

삼성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난해 상반기부터 GSAT 필기시험을 온라인으로 치르고 있다. 올해 하반기 GSAT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GSAT은 응시자들이 집에서 개인 컴퓨터를 활용해 시험에 응시하고, 감독관은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시험을 감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삼성은 오는 11∼12월 중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삼성은 현대차, SK 등이 수시 채용으로 전환하는 분위기 속에서도 5대 그룹 중 유일하게 공채 방식을 유지하고 있다. 청년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채용시장의 안전성을 위해 공제 제도를 유지하겠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하반기 공채는 삼성의 240조원 투자계획 발표 이후 첫 정기 채용인 만큼 주목을 받았다. 삼성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가석방으로 출소한 직후인 올해 8월 240조원 규모의 초대형 투자계획 발표하며 앞으로 3년간 4만명을 직접 채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삼성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인재 인프라를 강화하면서 국가적 최우선 과제로 부상한 고용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도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