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KB자산운용 '증시조정기 주목할만한 안정배당형 ETF'
[신상품] KB자산운용 '증시조정기 주목할만한 안정배당형 ETF'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KB자산운용은 14일 증시조정기 추천종목으로, 'KBSTAR미국고정배당우선증권 ICE TR' 상장지수펀드(ETF)를 추천했다. 

지난해 5월 상장한 KBSTAR미국고정배당우선증권 ICE TR ETF는 ICE Core Plus Fixed Rate Preferred Securities Index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이 지수는 약 180 종목의 미국 고정배당우선주를 기초 자산으로 한다. 

국내에는 생소한 고정배당우선주란 일반적인 우선주와 다르게 채권처럼 신용 등급을 부여받고 발행시점에 배당금이 고정된다는 특징이 있다. 연 4% 이상의 배당수익률 기대할 수 있어 안정적인 인컴을 선호하는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 증시 조정기에는 하방경직성이 강해 타 상품대비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인다. 

이달 8일 기준 수익률을 살펴보면, 연초 이후 10.8%, 동기간 시장수익률을 각 3%pt 이상 앞서고 있다. 

금정섭 KB자산운용 ETF전략실 실장은 "투자대상 종목의 고정배당금 전액을 재투자하는 토탈리턴(TR) 상품으로 복리효과를 추구하며 과세를 이연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며 "초저금리와 높은 변동성을 보이는 시장 상황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했다.

다만 주가와 금리 변동에 따라 배당수익률이 달라지는 등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고 원달러 환율변동에 따라 실제 수익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할 필요가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