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한국 콘텐츠에 대대적 투자 예정···많은 작품 준비 중"
디즈니+ "한국 콘텐츠에 대대적 투자 예정···많은 작품 준비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망 사용료 이슈엔 "선량한 기업시민 될 것"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14일 다음달 디즈니+ 한국 출시에 앞서 코리아 미디어 데이를 열고, 디즈니+의 국내 비즈니스 전략 및 서비스 주요 기능을 소개했다. 

오는 11월 12일 한국에서 공식 출시되는 디즈니+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디즈니의 6개 핵심 브랜드가 선보이는 폭넓은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날 연사로 나선 오상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디즈니는 지난 30년간 국내에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펼치며 한국 소비자에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하고 누구나 뛰어나고 독창적인 스토리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면서 "이번 디즈니+ 출시로 한국 파트너사 및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오랜 기간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온 디즈니의 노력을 한 단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즈니+ 한국 출시 공식 키아트.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디즈니+ 한국 출시 공식 키아트.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이 트리니다드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C(Direct-to-Consumer) 사업 총괄은 발표 내용에서 파트너십, 로컬 콘텐츠, 창의성을 위한 목표를 아태지역 주요 비즈니스 전략으로 소개했다. 

트리니다드 총괄은 "한국은 뛰어난 문화 콘텐츠로 전 세계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휩쓸고 있다"며 "디즈니+ 한국 출시를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는 최고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를 소개하고 동시에 한국의 창의적 우수성을 전 세계 관객에게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국내에서 제작되는 한국 콘텐츠는 디즈니가 지역별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여온 브랜드인 스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트리니다드 총괄은 "세계적 수준의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고, 이러한 철학은 당연히 한국에서도 이어나갈 것"이라며 "향후 몇 년간 적극적으로 한국 콘텐츠에 대대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만 구체적인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김소연 디즈니코리아 상무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좋은 로컬 오리지널 작품을 소개하기 위해 국내 파트너사들과 많은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오늘 콘텐츠 쇼케이스에서 소개하는 20여개 작품 가운데 상당수가 한국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디즈니는 해외 콘텐츠 제공사업자(CP)로써 국내 망 사용료 이슈에 대해서도 "디즈니는 '선량한 기업시민'이 되자는 철학을 갖고 있고 한국사회의 일원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파트너사와 콘텐츠 제작사, 통신사, CDN(콘텐츠 전송망) 사업자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즈니+의 구독료는 월 9900원 또는 연간 9만9000원이다. 최대 4개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하며, 최대 10개의 모바일 기기에서 다운로드를 지원한다. 구독자들은 시청 제한 기능을 통해 자녀들을 위한 인터페이스 설정 등 각 사용자에 맞춰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룹워치 기능으로 가족 및 친구들과 온라인에서 함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오는 11월 12일부터 디즈니+ 공식 웹사이트 혹은 안드로이드 및 iOS 앱을 통해 디즈니+에 가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