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M-able 미니'에 ETF 매매·프라임 상담톡 서비스 도입
KB증권, 'M-able 미니'에 ETF 매매·프라임 상담톡 서비스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TS)인 'M-able 미니(마블 미니)'에 ETF 매매 서비스와 프라임 상담톡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8월 17일에 출시된 M-able 미니는 출시 후 주식거래에 해당하는 기능과 컨텐츠만으로 앱을 구성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장점이 부각되면서 지난 15일 기준 다운로드 수 3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KB증권은 지난 9월1일 기준 국내 주식형 ETF 운용자산이 50조원을 넘어서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 ETF에 대한 거래 편의성 증대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달 14일 M-able 미니 ETF 매매 서비스를 개시했다. 또 KB증권의 MTS인 'M-able(마블)'에 이어 마블 미니에서도 프라임 상담톡 서비스를 18일부터 제공한다. 프라임 클럽 서비스 가입후 카카오톡으로 고객이 직접 전담 PB를 지정하면, 전담 PB와 실시간 상담을 통해 종합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는 주식 초보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 모바일이 익숙한 MZ세대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디지털 채널을 통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됐다. KB증권은 새로운 투자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MZ세대의 경우 디지털과 비대면 채널에 익숙해 프라임 상담톡 서비스 이용 시 디지털 자산관리에 대한 니즈를 보다 쉽게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M-able 미니는 오는 11월부터 국내 전체 ETF의 기간별 거래대금, 운용규모 및 운용자산 증감 등 ETF 투자 시 활용 가능한 콘텐츠를 제공 할 계획이다. 또 연내 미국 주식 거래 서비스(미국 주식 일반 매매 및 소수점 매매 기능, 소수점매매: 1주 미만 주식 매매 서비스)도 오픈 할 계획이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M-able 미니는 새롭게 주식 시장에 진입하는 고객들이 느낄 수 있는 주식 거래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이번 ETF 매매 기능 도입을 시작으로 연내 미국 주식 거래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도입해 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MTS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