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대구 두류역 자이 오피스텔 10월 분양 예정
GS건설, 대구 두류역 자이 오피스텔 10월 분양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루역 자이 조감도 스케치. (사진=GS건설)
두루역 자이 조감도 스케치. (사진=GS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GS건설은 대구 서구 내당동 일원에 위치한 '두류역 자이'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 7개동 규모로 아파트 1300가구와 오피스텔 86실로 구성된 복합시설이다. 이 중 오피스텔 86실이 우선 분양에 나선다.

오피스텔의 경우 만 19세 이상 전국 누구나 유주택자도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다. 86실 모두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해당 단지는 단지 바로 앞에 대구지하철 2호선 두류역이 있다. 또 두류역에 4차 순환선 트램이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서대구로, 달구벌대로와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성서IC, 서대구IC 접근이 쉽고, KTX 서대구역이 인접해 있어 전국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편의시설도 갖췄다. 단지에서 도보 이용 가능한 거리에 홈플러스(내당점)가 있고, 롯데시네마(대구광장), 신내당재래시장이 걸어서 10분 거리다. 또 2㎞ 이내 거리에 대구의료원과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이 위치해 있다. 대구광역시청 신청사도 2025년에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걸어서 3분 거리에 두류초가 있는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에, 신흥초, 신흥중, 경운중, 달성고도 가깝다. 이와 함께 단지에서 600m 거리에 두류공원과 이월드(테마파크)가 있다.

이번 분양에 나선 오피스텔 86실의 경우 아파트와 다름없는 주거 평면으로 설계해 최근 높아진 주거용 오피스텔의 선호도를 반영했다.

GS건설 관계자는 "주거선호도가 높은 두류역 초역세권 입지에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할 수 있는 오피스텔에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다"며 "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인만큼 자이가 가진 기술력과 노하우를 쏟아 향후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서구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5년 8월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