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원팀 '사랑의 릴레이 헌혈'···혈액수급 안정화 힘 보탠다
광화문원팀 '사랑의 릴레이 헌혈'···혈액수급 안정화 힘 보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한 달간 3회 진행··· 착한플랫폼 '나눠정' 앱으로 300여 명 신청
광화문원팀 소속 임직원이 대한적십자사 헌혈버스에서 헌혈을 하고 있다. (사진=KT)
광화문원팀 소속 임직원이 대한적십자사 헌혈버스에서 헌혈을 하고 있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수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화문원팀 소속 16개 기관과 '사랑의 릴레이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헌혈수급 안정화에 동참해 사회문제를 해결하자는 KMI 한국의학연구소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이달 13일 처음 시작한 사랑의 릴레이 헌혈은 10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 홍보관 앞에서 진행된다.  
광화문원팀 소속 임직원 누구나 광화문원팀의 착한 플랫폼 '나눠정' 애플리케이션에서 헌혈 희망일을 선택할 수 있다. 이날 기준으로 약 150명이 헌혈에 참여했고, 300여명이 신청했다.  

윤정표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 과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헌혈기피 및 단체헌혈이 줄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생명을 나누는 값진 일에 광화문원팀 소속 임직원이 동참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선주 KT ESG경영추진실장 상무는 "광화문원팀 활동은 우리 사회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더욱 빛을 발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힘을 모으는 것은 물론, 우리 사회 전체에 가치를 더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5월 25일 출범한 광화문원팀에는 광화문에 터를 잡고 있는 기업, 지방자치단체, 비영리 기관 총 16곳이 참여하고 있다. 서울시를 비롯해 종로구청, 종로경찰서, 행정안전부, 한국무역보험공사, 라이나생명, 세종문화회관, 법무법인 태평양, 법무법인 세종, 매일유업, KMI,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YMCA, 한국언론진흥재단, KT가 광화문원팀 멤버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