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지금 뭐 살까?' 운영 
인터파크, '지금 뭐 살까?'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로 소비자 특성 분석, 성별·연령별 인기 상품 추천
인터파크가 인공지능(AI)으로 상품을 추천하는 '지금 뭐 살까?' 페이지를 선보였다. (사진=인터파크) 
인터파크가 인공지능(AI)으로 상품을 추천하는 '지금 뭐 살까?' 페이지를 선보였다. (사진=인터파크)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인터파크가 인공지능(AI) 기반 상품 추천(큐레이션) 페이지인 '지금 뭐 살까?'를 내놨다. 지금 뭐 살까?에 대해 21일 인터파크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장보기(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인터파크에 따르면, 올 상반기부터 AI 상품 추천 서비스는 시범 운영하면서, 추천 기능을 강화하고 추천 상품을 늘리는 중이다. 지금 뭐 살까?는 크게 3개 부문(카테고리)으로 짜였다. 

△'이거 어때'?는 소비자들의 성별·연령에 맞춰 관심 있을 만한 상품을 제안한다. △'왜 떴을까?'는 인터파크에서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실시간 상품 검색어를 분석해 보여준다. △'뭐 필요해?'는 인터파크에서 팔고 있는 단독 공연·여행·숙박 상품을 모아 소개한다. 

김이지 인터파크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담당자는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와 상품 선택의 용이성을 높이기 위해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코너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인터파크는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