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 CSAP 보안인증 획득
KT,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 CSAP 보안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연한 인프라 구조 제공, 주요 컴포넌트 컨테이너화 등 기능 차별화
KT 직원들이 'KT PaaS-TA(파스-타)'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인증서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KT)
KT 직원들이 'KT PaaS-TA(파스-타)'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인증서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가 'KT PaaS-TA(파스-타)'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KT 파스-타는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의 5.5 버전을 공공 전용 클라우드인 'KT G-클라우드'에 적용한 서비스다. 5.5 버전을 KT G-클라우드 환경에 맞춰 추가 개발했다.

파스-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지원으로 국내 기업들이 협업해 개발한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을 별도 시스템 구축 없이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KT 파스-타는 국내 공공 클라우드 최대 사양(64vCore)의 인프라를 활용한다.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인프라 구조를 활용해 시스템 환경 구성과 관리가 용이한 점도 큰 강점을 꼽힌다. 또한 주요 서비스 컴포넌트를 컨테이너화해 플랫폼 안정성이 뛰어나며 인프라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KT는 이번 CSAP 인증을 바탕으로 보다 공격적인 공공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려면 CSAP인증을 반드시 획득해야 하기 때문에 CSAP 확보는 공공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필수적인 요소다.

KT는 CSAP 인증과 함께 G-클라우드 포털을 대대적으로 개편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올 상반기에는 G-클라우드에 고성능 DX 인프라를 추가·정비해 공공 클라우드 대전환에 앞선 선제적 준비를 마쳤다.

김승운 KT 인프라서비스본부장 상무는 "KT PaaS-TA의 CSAP 인증 획득은 KT G클라우드의 IaaS 경쟁력을 PaaS로까지 확장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신규 취득한 인증과 추가 정비한 G-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기존 고객사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신규 공공 고객을 확보하는 핵심 무기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