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위메이드, 자회사 합병 소식에 급등···위믹스 코인 '신고가'
[특징주] 위메이드, 자회사 합병 소식에 급등···위믹스 코인 '신고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비트에서 거래중인 위믹스 코인의 주봉차트. (사진=업비트 캡처)
업비트에서 거래중인 위믹스 코인의 주봉차트. (사진=업비트 캡처)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위메이드가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와의 합병 소식에 강세다.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거래되는 위믹스 코인도 동반 강세다.

26일 오전 9시 27분 현재 위메이드는 코스닥 시장에서 전일 대비 1만5400원(11.01%) 오른 15만5300원에 거래되고 있다.위메이드 트리가 발행한 위믹스 코인 역시 같은 시간 전일 대비 14%대 급등한 4177원을 기록하고 있다. 위믹스는 작년 11월 업비트 상장 후 신고가다.

앞서 위메이드는 전날 이사회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전담했던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를 흡수합병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병으로 메타버스 사업 성과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위메이드트리는 2018년 설립돼 블록체인 게임·플랫폼 개발, NFT(대체불가토큰) 거래소 설립 등 차세대 게임 산업을 위한 시도를 이어왔다. 위메이드는 게임과 블록체인을 잇는 메타버스 사업에 전사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플레이투언(P2E·게임을 하며 돈을 버는 것)' 모델을 적용한 오픈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 미르4'는 게임 내 자산을 위메이드트리가 발생한 암호화폐 '위믹스'로 바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현금화할 수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4의 변혁적인 성장이 게임산업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며 "위메이드의 비전은 위믹스를 글로벌 메타버스 기축통화로 만드는 것으로, 이번 합병은 그 시작이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