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주식이 처음이라면, ESG 투자' 캠페인
한화투자증권, '주식이 처음이라면, ESG 투자' 캠페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이투자증권
사진=하이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내달 10일까지 '주식이 처음이라면, ESG 투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화투자증권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며 투자자들에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정보와 바른 투자에 대해 안내한다.

먼저 캠페인 영상 'EP1. 바른 투자를 하고 싶습니까?'를 시청하고 응원 댓글을 남긴 선착순 456명에게 CU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을 제공한다. 

또, 'ESG 투자상품', 'ESG 투자꿀팁, '환경(E)·사회(S)·기업 지배구조(G)' 등을 시청하고 퀴즈에 참여하면 영상 별로 선착순 100명씩 총 500명에게 진라면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캠페인 기간 중 5개 영상 속 퀴즈를 모두 참여한다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갤러리아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을 제공한다.

퀴즈의 힌트는 한화투자증권 공식 블로그의= '주식이 처음이라면, ESG투자' 시리즈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그간 한화투자증권이 주력해오던 ESG 경영의 일환으로 준비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월 한화 금융계열사와 함께 '탈석탄 금융'을 선언하고 국내외 석탄발전소 건설을 위한 프로젝트 파이낸싱과 특수목적회사(SPC)에서 발행하는 채권을 인수하지 않기로 했다.

환경을 해치는 사업에 자금 조달을 중단하는 한편 태양광이나 풍력 등 친환경 관련 자산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투자를 늘리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해상풍력 개발 전문업체인 지윈드스카이와 협약을 맺고 국내 최초 상업용 민자 해상풍력 사업인 '청사포 해상풍력'의 지분 19.5%를 인수하기도 했다. 7월에는 ESG 위원회를 신설해 회사의 ESG 전략과 정책을 수립하고 이행 사항을 관리 감독하고 있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전무는 "한화투자증권이 생각하는 바른 투자는 환경을 중요시하고, 사회를 생각하며, 기업 지배구조를 건전하게 구축한 회사에 투자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바른 투자를 더 많이 알리고 지속가능한 ESG경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