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1, 내달 3일부터 일반 참관객 티켓 예매 시작
지스타 2021, 내달 3일부터 일반 참관객 티켓 예매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짜·입장시간대별 티켓 수 제한···판매 완료 시 조기 마감
일반 참관객 방역 및 초대권 바코드 확인 장소. (사진=지스타조직위원회)
일반 참관객 방역 및 초대권 바코드 확인 장소. (사진=지스타조직위원회)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지스타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내달 3일 오전 10시부터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티켓 예매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조직위는 "정부·방역당국에서 검토 중인 '위드 코로나' 체계와 무관하게 기존에 세운 거리두기 4단계의 방역수칙 적용을 유지한다는 계획"이라며 "이러한 방역과 안전에 최우선한다는 정책이 티켓 예매에도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모든 참관 티켓은 사전 예매로만 진행되며, 1일 판매 수량 6000장으로 제한된다. 더불어 입장 혼잡도를 낮추기 위해 티켓은 10시(3500장)와 13시(2500장)로 구분됐으며, 일자 별로 1인 1매만 예매 가능하다. 이에 따라 판매가 마감되는 16일 오후 6시 이전에라도 모든 티켓의 판매가 완료되면 예매는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또 일반 참관객 중 성인(만18세 이상)의 경우 백신접종 완료(14일 경과) 또는 방문일 기준 3일 이내의 PCR 음성 확인자(문자 인증 불인정)만 참관 할 수 있다. 이는 현재 전시회에 적용된 의무 방역 수칙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백신접종 이전의 미성년자의 보호 역시 중요 방역 수칙으로 판단돼 결정됐다.

사전에 예매를 하지 못하거나 방문이 어려운 팬들을 위해 현장 중심의 온라인 방송을 아프리카TV와 트위치TV에서 개설된 '지스타TV' 채널을 통해 11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생방송을 진행한다. 특히 참가사와 협력해 현장 부스에서 진행되는 주요 이벤트와 발표를 생생하게 방송으로 담아 현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팬들의 아쉬움을 달랠 계획이다.

참가사의 사전 녹화 콘텐츠, 지스타에서 직접 운영하는 부스 투어 라이브 방송, 현장 무대를 활용한 지스타 특집 방송과 e스포츠 대회, 지스타 2021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 등이 추가적으로 구성되며 11월 둘째 주 중 방송 편성표가 공개될 예정이다.

지스타TV 채널은 이날부터 아프리카TV, 트위치, 유튜브에서 운영된다. 이날 오후 7시에 사전 홍보 예능 프로그램인 '스트릿 투게더 지스타(스.투.지)'가 첫 공개되며, 개막 전일인 11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총 6편이 업로드 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