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3분기 영업익 3735억원 '사상 최대'
삼성SDI, 3분기 영업익 3735억원 '사상 최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배터리 2021의 삼성SDI 부스 (사진=박시형 기자)
인터배터리 2021의 삼성SDI 부스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삼성SDI가 3분기 매출 3조4398억원, 영업이익 3735억원으로 분기 기준 최대실적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하면 매출(3조872억원)은 11.4%, 영업이익(2674억원)은 39.7% 늘었다.

부문별로 보면 에너지·기타 매출은 2조740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18억원으로 46% 늘었다.

중대형 전지는 수요 감소에도 흑자를 유지했다. 자동차 전지는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수요 감소 영향을 받았으나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으로 판매가 늘면서 수익성을 유지했다. ESS는 주요 프로젝트의 공급 일정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했다.

소형 전지는 매출이 성장하고 수익성도 높아졌다. 원형전지는 전기차, 전기자정거 등 모빌리티 중심으로 판매가 늘었고, 파우치형 전지는 주요 고객의 신규 스마트폰과 웨어러블용 판매 증가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전자재료 매출은 6989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0.7%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717억원으로 지난해보다 32.9% 늘었다.

전자재료는 전분기와 비교해 고부가 제품의 매출 증가로 수익성이 향상됐다. 반도체 소재는 SOH 등 고부가 제품이 성장했고, OLED 소재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용 매출이 증가했다. 편광필름도 대형 TV용 판매비중이 늘었다.

삼성SDI는 4분기 중대형 전지가 신기종,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반도체 수급 이슈로 자동차 전지 수요는 감소하지만 Gen.5(젠5) 공급 확대로 판매가 늘고, ESS는 무정전전원장치(UPS)와 가정용 ESS 중심으로 판매가 증가해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분석했다.

소형전지는 원형 전지 중심의 판매 확대를 기대했다. 원형전지는 전기차, 전동공구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판매가 늘고, 파우치형 전지는 신규 스마트폰용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와 OLED 소재의 판매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봤다. 다남, 편관필름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판매가 감소할 것으로 판단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