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위드 코로나 버킷리스트 1순위는 여행"
여기어때 "위드 코로나 버킷리스트 1순위는 여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 앱 이용자 1942명 대상 설문조사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본격적인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며 막혀 있던 여행 심리가 끓어오르고 있다. 위드 코로나를 겨냥한 국내·해외 여행 상품도 속속 등장할 정도로, 여행객으로 가득 찬 풍경이 상상이 아닌 현실이 될 전망이다.

3일 여기어때의 설문조사 결과 위드 코로나 시작 후 응답자가 가장 먼저 하고 싶은 활동 1위는 '자유로운 여행(81.5%)'으로 나타났다. 

일상 회복을 시작하는 첫 단계에서, 제약 없는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그대로 반영됐다. 여행은 '많은 지인과의 단체 모임(48.0%), '페스티벌 및 공연 관람(37.1%) 등보다 높게 나타나, 소비자 관심이 여행으로 크게 집중됐다. 또 위드 코로나를 상징하는 풍경으로 '여행객으로 가득 찬 공항(52.2%)'과 '지인과의 여행(45.3%)'을 가장 많이 떠올린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 여행을 떠나겠다는 응답은 국내 여행은 84.2%, 해외 여행은 56.4%로 높게 나타났다. 위드 코로나 선언 후 마음 편히 국내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답변은 46.2%, 해외는 38.5%에 달해, 여행 심리가 곧 회복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 종식 선언 후에나 불안감이 없어질 것이란 응답자는 국내여행의 경우 28.0%, 해외 여행은 25.6% 수준이었다.

기대하는 여행의 모습은 특별한 활동보단 소박하고 일상적인 풍경에 집중됐다. 응답자의 71.6%가 '마스크를 벗고 자유롭게 여행지를 산책'을 꼽았으며, '지역 축제 및 명소 방문(57.7%)', '시간제한 없이 맛집 즐기기(47.4%)'가 뒤를 이었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위드 코로나는 제한됐던 일상의 활동들이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이전과 크게 달라질 것"이라며 "코로나19로 막혀 있던 여행 욕구가 폭발하고 있는 만큼, 상상으로 그려본 북적이는 여행지가 곧 현실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12일부터 21일까지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오픈서베이를 활용해 여기어때 앱 사용자 194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여한다. 전국 숙박 시설 1만 곳을 대상으로 5만원 쿠폰을 발행하고, 여기어때만의 차별적 혜택으로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1만원 추가 할인을 더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