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위드 코로나 수혜 폭 클 것···투자의견 상향"-SK證
"제주항공, 위드 코로나 수혜 폭 클 것···투자의견 상향"-SK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SK증권은 3일 제주항공에 대해 저가항공사(LCC)는 화물이 없기에 대형항공사(FSC) 대비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 수혜 폭이 클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목표주가를 2만6000원으로 유지하고, 투자의견은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했다.  

유승우 연구원은 "국내 FSC들은 코로나 19 이후로 글로벌 항공 화물 수용의 약 40%를 차지하는 여객기를 미운항하고, 해상 운임 상승으로 인해 항공 화물로 화주들 이동하면서 항공 화물 운임이 상승해 흑자 기조를 유지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대로 말하면 위드 코로나 국면에서 FSC는 여객기가 운항되고, 해상 운임 하락으로 인해 해운으로 화주들이 이동하면서 항공 화물 운임 하락이 뚜렷해져, 여객 매출 회복이 화물 매출 하락으로 상쇄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최근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 발틱운임지수(BDI) 등 해상 운임은 하락 전환했다. 그러나 LCC는 화물이 적어 여객 회복 수혜를 다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자본 확충 리스크도 소멸됐다는 진단이다. 유 연구원은 "상반기 자본잠식 우려를 탈피해 최근 유상증자를 통해 2066억원 가량의 현금을 확보하며 디폴트(채무불이행) 리스크 불식시켰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미 위드 코로나로 해외 여행 수요가 가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존 차입금 롤오버나 회사채,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으로 추가 현금 조달도 무리 없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