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원큐페이 모바일 QR결제 개시
하나카드, 원큐페이 모바일 QR결제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 QR결제 가능
CU편의점 원큐페이 QR결제 이벤트
(사진=하나카드)
서비스 개편을 마친 원큐페이. (사진=하나카드)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하나카드는 서비스 개편을 마친 원큐페이(1Qpay)에 새로운 QR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일 밝혔다.

QR결제 서비스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삼성페이를 이용할 수 없었던 아이폰 사용자들도 편리한 모바일 결제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중국이나 동남아 지역에서는 QR 결제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QR 이용경험은 일상생활의 일부가 됐다. 하나카드는 현재 사회환경적인 요소와 글로벌 트렌드를 고려해 QR결제 방식을 국내 전가맹점과 해외까지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편의점 CU를 시작으로 생활소비형 프렌차이즈 가맹점을 점차 확대하고, 내년 상반기내 제로페이 제휴를 통해 골목상권의 QR결제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또 하나금융그룹 공통 QR결제 네트워크를 구축해 QR결제 기능을 원하는 빅테크사 또는 지역화폐 운영사 등에게 제공한다는 계획도 있다.

QR결제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원큐페이에서 결제하고자 하는 카드, 계좌, 그룹 멤버십 포인트인 하나머니 등을 선택하고 생성된 QR코드를 제시하면 결제가 이루어 진다.

하나카드는 원큐페이 QR결제 서비스 도입에 맞춰 11월 한달 간 CU와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CU 전국 매장에서 리뉴얼 된 원큐페이 QR로 결제하면 빼빼로데이 행사상품 32종과 호빵 7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원큐페이 자체 이벤트로 △매장결제(오프라인) 첫 이용 시 3000하나머니 적립 △매장결제 이용 건당 100하나머니 적립 △하나머니로 매장결제 시 건당 300 하나머니 적립 △원큐페이 신규가입 시 CU 스타벅스커피라떼컵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석 하나카드 본부장은 "실물카드를 이용하지 않는 오프라인 매장 결제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다"며 "새로운 QR결제 서비스로 더 많은 고객에게 편리하고 빠른 디지털 결제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