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상선, IPO 일정 잠정 연기···"시장 가치평가 기대수준 못미쳐"
SM상선, IPO 일정 잠정 연기···"시장 가치평가 기대수준 못미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시장 수요 회복 시 상장 재추진"···연내 코스닥 상장 불투명
SM상선의 'SM뭄바이' 호가 수출화물을 싣고 부산신항을 출항하고 있다. (사진=SM상선)
SM상선의 'SM뭄바이' 호가 수출화물을 싣고 부산신항을 출항하고 있다. (사진=SM상선)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이달 코스닥시장에 뛰어들 예정이었던 SM상선이 수요예측 부진 등으로 기업공개(IPO) 일정을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

SM상선은 주관사인 NH투자증권과 협의해 IPO 일정을 일정 기간 연기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SM상선 관계자는 "최근 고전 중인 공모주 시장 분위기와 해운주의 주가 정체로 SM상선 공모주에 대한 시장 가치평가가 기대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해 이 같은 결정을 했다"고 설명했다.

전 세계 글로벌 해운사들이 연일 사상 최대 수준의 수익을 올리고 자사의 주가 역시 상승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이러한 수익성 개선에도 불구하고 △해운시황 피크아웃(PEAK-OUT)에 대한 과도한 우려 △공모주 시장 수요 감소 △국·내외 증시 우려로 적절한 가치 평가를 받지 못한다고 본 것이다.

앞서 SM상선은 지난 1∼2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했고, 오는 4∼5일 일반 투자자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시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수요예측 부진으로 IPO 일정이 잠정 연기되면서 연내 상장도 불투명해졌다.

이 관계자는 "상장 예비심사를 무사히 통과하는 등 절차상 모든 준비를 마쳤지만 급하게 상장하기보다 시장의 우려를 불식하고 공모시장 수요가 회복되는 적정 시점에 상장을 재추진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관투자자 또는 일반투자자에게 주식을 배정하지 않은 상태라 투자자 관련 문제는 없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