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슬로바키아와 FA-50 수출 산업협력 MOU
KAI, 슬로바키아와 FA-50 수출 산업협력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의 경공격기 FA-50 (사진=한국항공우주㈜)
한국항공우주산업㈜의 경공격기 FA-50 (사진=한국항공우주㈜)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한-V4 정상회담이 열리고 있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슬로바키아 국영 방산기업 LOTN(Letecké Opravovne Trenčín)사와 FA-50 수출을 위한 산업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MOU는 정상회담과 연계한 한-V4(헝가리,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비즈니스 포럼에서 진행됐으며, KAI와 LOTN 양사 사장이 서명했다.

KAI는 이번 MOU를 통해 LOTN과 슬로바키아의 고등훈련기 ·경공격기 획득사업에 FA-50 참여를 위한 산업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슬로바키아는 노후 고등훈련기 L-39의 교체를 검토 중이며, FA-50을 유력한 후보기종 중 하나로 고려하고 있다. 10대 규모다.

앞서 슬로바키아 국방부 대표단은 지난 10월 서울 ADEX 2021 기간 중 KAI 전시장과 T-50B 블랙이글팀의 비행을 참관했으며, KAI 본사 항공기 생산시설 시찰과 FA-50 시승을 진행한바 있다.

KAI는 슬로바키아를 포함해 유럽의 훈련기와 경공격기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안현호 KAI 사장은 "슬로바키아를 시작으로 유럽시장에 FA-50이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며 "한-슬로바키아 정부간 우호적 관계와 LOTN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수출에 반드시 성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