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직원 참여 토크쇼 유튜브 인기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참여 토크쇼 유튜브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제작 토크쇼 '친절한 D맨', 시즌 1~2 누적 조회수 130만 뷰
유튜브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참여 토크쇼 '친절한 D맨' 장면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유튜브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참여 토크쇼 '친절한 D맨' 장면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자체 제작 토크쇼, '친절한 D맨' 시리즈가 유튜브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친절한 D맨'은 삼성디스플레이의 기업 문화나 복지 제도를 비롯해 최신 기술과 제품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 형식의 콘텐츠이다.

진행자를 비롯해 출연하는 패널까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제작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현재까지 출연한 직원들만 40명이 넘는다.

작년 4월 시즌1 첫 방송을 시작해 현재 시즌2가 삼성디스플레이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방송 중이다.

총 10편으로 이뤄진 시즌1은 사내 복지 제도와 인프라,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비롯해 자율 출퇴근 제도 등 회사 생활과 관련된 콘텐츠로 이뤄져 특히 삼성디스플레이 입사를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시즌2는 폴더블 개발 비하인드, 스트레처블 개발 동향 등 디스플레이 혁신 기술들을 소개함으로써 IT 제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까지 시즌 1, 2의 누적 조회수는 130만 뷰에 이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회사의 기술력과 조직문화를 알릴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회사를 좀더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고민한 끝에 '친절한 D맨'을 기획하게 됐다"며 "진행자를 비롯해 토크 주제별로 전문지식을 갖춘 직원들이 출연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꾸준한 인기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