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만 회장, 두산그룹 모든 직책서 사임···두 아들도 독립
박용만 회장, 두산그룹 모든 직책서 사임···두 아들도 독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사진=대한상공회의소)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사진=대한상공회의소)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박용만 두산경영연구원 회장이 "그룹의 실무를 떠닌지는 이미 오래됐고 상징적 존재로 있던 자리까지 모두 떠난다"며 그룹의 모든 직책에서 사임했다.

자녀인 박서원 오리콤 부사장, 박재원 두산중공업 상무도 함께 그룹 임원직에서 물러난다.

두산그룹은 박용만 두산경영연구원 회장이 두산경영연구원 회장직에서 사임한다고 10일 밝혔다. 

박 회장은 연초부터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이후 그룹의 모든 직책에서 사임하겠다고 계속 얘기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두산그룹은 박 회장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서 이사장을 맡고 있는 재단법인 '같이 걷는 길' 등을 통해 지역 사회에 대한 봉사, 소외계층 구호사업 등 사회에 대한 기여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박 회장은 SNS에서 "아들 둘이 회사를 떠나서 각자 자기 일을 하겠다고 했다"며 "다른 어떤 감정보다 먼저 떠오른 것은 고맙다는 생각이었다"고 심경을 전하기도 했다.

박 회장은 이어 "내 그늘에서 그만큼 공부하고 경험했으면 됐다 싶다. 커리어는 본인이 만들어가는 것이니 부모로서 내 역할은 여기까지가 맞는 일이다"라며 "이제는 격려하고 지켜보는 역할을 잘 해야 하겠지"라고 덧붙였다.

박서원 부사장, 박재원 상무는 각자의 개인 역량과 관심사를 확장해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크리에이티브 컨텐츠 분야 전문가이자 인플루언서로 자리 잡은 박서원 부사장은 "관련 업계에서 다수의 유망 회사들을 육성하는 일에 이미 관여하고 있으며, 이제 본격적으로 관련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회사 측에 전했다.

박재원 상무는 스타트업 투자 사업을 본격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박 상무는 두산인프라코어 재직 당시 미국 실리콘밸리에 스타트업 투자를 위한 벤처캐피탈 회사 설립을 주도하는 등 관련 사업에 관심과 역량을 보인 바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