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2021 항공일자리 정보박람회 개최
국토부, 2021 항공일자리 정보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국토교통부)
(자료=국토교통부)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국토교통부는 오는 30일까지 '2021 온라인 항공일자리 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채용규모 축소 및 방역상황 등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크게 △항공산업 일자리 정보 △항공산업 생생일자리 △온택트 취업지원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항공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국민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및 정보를 공유한다. 

먼저 항공일자리에 대한 정의․범위․분류체계, 업종별 기업정보 및 항공종사자 자격증 등에 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또 현직자가 소개하는 다양한 직무정보와 전·현직자가 참여하는 경험공유 브이로그(일상소개) 등 영상 콘텐츠로 제공한다.

특히 이날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생중계되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미래 유망 직종인 드론 분야 현직자들의 직무경험 등을 공유할 예정이며 공공 및 민간분야 인사담당자 등이 참여하는 채용설명회를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코로나에 따른 항공업계 변화와 취업 전망·준비 등을 주제로 한 명사초청 강연, 다양한 취업특강, 화상상담, 구직자 진단검사(직무능력검사, 인성검사) 및 영상면접 컨설팅을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의 구직활동 활성화와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다양한 취업지원제도를 소개하고 항공분야 면접 참여자를 대상으로 면접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용석 국토부 항공정책실장은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다시 한 번 비상을 꿈꾸는 항공인들에게 미래 항공산업을 준비할 실질적인 준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