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산림청, 탄소중립 활동 상호협력 업무협약
농협은행-산림청, 탄소중립 활동 상호협력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 감축 활동 추진·국토 생태계 회복 사업 구상
업무협약식에서 권준학 NH농협은행장(오른쪽)과 최병암 산림청 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업무협약식에서 권준학 NH농협은행장(오른쪽)과 최병암 산림청 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NH농협은행은 산림청과 '탄소중립 활동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농협은행과 산림청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정보 등을 활용해 탄소중립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추진하는 한편, 국토 생태계 회복에 관한 사업도 함께 구상해 한국판 그린뉴딜에 일조할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숲속의 대한민국, 산림탄소상쇄사업 지원 기금 마련을 위해 전 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NH 내가Green초록세상' 예·적금 상품을 지난 15일 출시했다. 또 내년 5월 개막하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지원방안과 탄소중립 목표 시나리오의 수립·이행을 추진할 예정이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산림은 탄소 흡수뿐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공익적 기능을 제공한다"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전략 실천과 숲 조성사업 지원으로 함께하는 100년 농협,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