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빌리티쇼] 블루샤크코리아 "전기 이륜차 브랜드 첫 단독 참가"
[서울모빌리티쇼] 블루샤크코리아 "전기 이륜차 브랜드 첫 단독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출시 앞둔 '블루샤크 R1' 등 전시차종 6대 전시
고성능 전기스쿠터 블루샤크 R 시리즈 (사진= 블루샤크코리아)
고성능 전기스쿠터 블루샤크 R 시리즈 (사진= 블루샤크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블루샤크코리아가 오는 12월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 전기 이륜차 브랜드 최초로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전시 차종은 총 6대로 내년 4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블루샤크(BLUESHARK) R1을 포함한 R 시리즈 전 라인업을 블랙, 화이트, 골드, 핑크 등 다양한 컬러로 구성해 선보인다. 지난 10월 모빌리티 운영 플랫폼 기업 '스윙'과 체결한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제공 중인 R1 Lite의 1인승 배달용 모델도 만나볼 수 있다.

내년 4월 출시 예정인 블루샤크 R1은 현재 블루샤크코리아가 국내에서 판매중인 양산형 R1 Lite 모델의 상위 버전이다. 혁신적이며 친환경적이고, 다루기 쉬운 전기 스쿠터를 원하는 현대 도시 통근자들의 니즈에 초점을 맞췄다. 여기에 독보적인 풀 컬러HD 10” IPS 디스플레이와 지문감지 보안시스템은 그 어떤 스쿠터에도 도입되지 않은 방식으로 혁신적인 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블루샤크 R1과 R1 Lite 모두 최고출력 4500w 의 강력한 동력을 베이스로 체인 방식이 아닌 기어 모터 방식으로 휠에 직결, 기존 전기 스쿠터 대비 뛰어난 등판 능력과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 또 이중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좌우 어떤 브레이크 레버를 당기더라도 앞뒤 두 바퀴 동시에 제동력을 전달해 탑승자를 최대한 보호 할 수 있게 설계됐다.  

배터리는 폭발 위험성이 없는 리튬 인산철 배터리가 적용된다. 충전 방식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배터리 스테이션 충전-교체 방식, 일반 220볼트(V) 배터리 충전, 220볼트 차체 직접 충전방식 등 총 3가지 방법이 모두 가능하다. 
 
전시 기간 동안 차량 구매 상담과 함께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루샤크코리아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는 관람객에게는 메가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강남 팝업 스토어에서 협업 중인 글로벌 비즈니스 가방 브랜드 타거스, 뷰티 브랜드 데보나인의 제품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모빌리티쇼의 외부 거점 전시존으로 마련된 장한평 '모빌리티 서비스 특화 체험존'에 차량도 지원한다.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 인근의 JAC에서 블루샤크 R1 Lite 로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체험이 가능하다.

이병한 블루샤크코리아 대표는 "전기이륜차 업체 최초로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해 기쁘다"라며 "기존 전기 스쿠터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혁신적인 제품으로 국내 전기이륜차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