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금융·보험ISC '핀테크기업 소비자보호 교육' 개설
금투협, 금융·보험ISC '핀테크기업 소비자보호 교육'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금융·보험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와 함께 '핀테크기업 대상 소비자보호 교육 과정'을 개설, 25일 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2015년 이래 산업 특성과 수요에 맞는 인력 양성 등 지원을 위해 민간 주도로 19개의 ISC를 구성·운영 중이다. 금융투자협회는 금융‧보험 ISC 대표기관을 담당하고 있다.

교육 과정은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규제 이슈가 제기된 이후, 핀테크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부문에 특화된 금융법령에 대한 전문성 제고 목적으로 설계됐다. 참여자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비대면 양방향 방식으로 무료 진행될 예정이다.

금융소비자보호법령과 전자금융관련법령, 개인정보보호및 핀테크 혁신 지원제도 등으로 교육과정을 구성, 핀테크 사업 수행에 필요한 법령 및 제도 전반의 이해도를 제고할 수 있게 했다. 내부통제 등에 대한 다양한 Case Study를 포함해 실무 활용성을 강화했다고 금투협 측은 전했다. 

교육기간은 내달 10일부터 3일(오전 9시30분∼오후 5시30분, 20시간)간 이며, 비대면 양방향 방식으로 장소 제한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