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CRO에 이방수 LG전자 사장···임원 15명 승진
LG에너지솔루션, CRO에 이방수 LG전자 사장···임원 15명 승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방수 LG에너지솔루션 CRO 겸 경영지원센터장 (사진=LG에너지솔루션)
이방수 LG에너지솔루션 CRO 겸 경영지원센터장 (사진=LG에너지솔루션)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25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전무 승진 1명 △상무 신규선임 12명 △수석연구위원(상무) 신규선임 1명 △수석전문위원(상무) 신규선임 1명을 포함한 총 15명의 2022년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또 이방수 LG전자 사장을 최고위기관리책임자 겸 경영지원센터장에 선임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인사에 대해 철저한 사업성과를 기반으로 △근본구조 개선·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품질/개발/생산 인재 중용과 발탁 △선제적 미래준비 관점에서 조직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해 현 배터리(Battery)연구소를 최고기술책임자(CTO, Chief Technology Officer)로 승격하고, 핵심 역량 강화 차원의 품질 경쟁력 제고를 위해 품질센터를 최고품질책임자(CQO, Chief Quality Officer)승격했다. 또 선제적 미래 준비를 위해 CTO산하에 차세대 전지 개발 전담 센터급 조직을 신설했다.

이번 인사에서 전무로 승진한 노세원 소형전지·개발센터장(상무)은 미국 일리노이공과대 화학 박사 출신의 전지 개발 전문가다. 

원통형·각형개발담당과 개발센터장 등 주요 직책 경험을 통해 탁월한 테크니컬 리더십(Technical Leadership)을 발휘했다. 2018년 소형전지·개발센터장으로 보임해 원통형 EV제품을 경쟁우위에 올렸고, 핵심 고객 대상의 지속 성장 기반을 마련해 미래 사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LG에너지솔루션은 또 사업규모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원 기능과 ESG경영 강화를 위해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경영지원센터를 신설하고, 최고위기관리책임자(CRO, Chief Risk management Office) 겸 경영지원센터장에 현 이방수 ㈜LG CSR팀장(사장)을 선임했다. 

이방수 사장은 LG전자 홍보실,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센터장, (주)LG CSR팀장을 거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LG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경영 활동을 강화하는데 기여해왔다.

[다음은 이방수 LG에너지솔루션 CRO 겸 경영지원센터장 프로필]
△ 출생 : 1958년생
△ 학력 : 한양대 경영학과 졸업
△ 주요 경력
- 2004년 LG전자 홍보팀 상무
- 2011년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센터장 전무
- 2016년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장 부사장
- 2019년 ㈜LG CSR팀장 부사장
- 2020년 ㈜LG CSR팀장 사장


[다음은 노세원 LG에너지솔루션 전무 프로필]
△ 출생 : 1967년생
△ 학력 : 한국교원대(화학교육학) 학사/석사, (미국)일리노이공과대(화학) 박사
△주요 경력
- 2015년 모바일(Mobile)전지.개발.원통형/각형개발담당
- 2016년 소형전지.개발.원통형/각형개발담당
- 2018년~현재 소형전지.개발센터장(2019년 상무 신규 선임)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