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TCR 독일 대회'에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 'TCR 독일 대회'에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TCR(Touring Car Race) 시리즈 독일 대회'에 2022년 시즌부터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사진=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TCR(Touring Car Race) 시리즈 독일 대회'에 2022년 시즌부터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사진= 한국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독일 자동차 운전자 협회(ADAC)가 주관하는 'TCR 시리즈 독일 대회' 2022년 시즌부터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26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TCR 독일 대회가 시작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동안 타이어를 독점 공급했다. 이번에 다시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브랜드 ‘벤투스’(Ventus)의 레이싱 타이어를 선택했다. 

TCR은 2018년부터 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WTCC)과 통합하며 만든 세계대회 ‘WTCR’이 세계 3대 모터스포츠로 올라서며 영향력 더욱 강해졌다.

앞서 한국타이어는 올해 시즌부터 TCR 유럽, TCR 동유럽, TCR 스페인, TCR 이베리코 로컬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했다. 특히 TCR 스페인 대회는 올해 처음 개최되면서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했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전 세계 약 60여개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Gen3) 경주차가 도입되는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선정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