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 인재'로 30대 조동연 교수 영입···이재명 "선대위에 뉴 페이스 돼 주시길"
'1호 인재'로 30대 조동연 교수 영입···이재명 "선대위에 뉴 페이스 돼 주시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대 여성 군사전략가 영입 '파격'
조동연 서경대 교수 겸 (사진=
조동연 서경대 교수 겸 미래국방기술창업센터장 (사진=민주당 선대위)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호 인재’로 조동연(39) 서경대 군사학과 교수 겸 미래국방기술창업센터장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에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조 위원장은 선대위의 1호 외부영입 인재로, 30대 여성 군사전략가의 영입은 파격적인 것으로 평가받는다.

1982년생 ‘워킹맘’인 조 위원장은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했고, 국내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혁신을 지원하며 국방과학기술을 연구한 국방 과학자이기도 하다.

이날 이 후보는 “뉴 스페이스(New Space)가 시대적인 화두가 됐는데 조 위원장이 새로운 우주, 뉴 스페이스를 추구하는 것처럼 민주당 선대위에 뉴 페이스가 돼 주시면 좋겠다”며 “큰 역할을 부탁드리고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경제 성장을 추구하는 데 핵심은 미래산업인데, 그 중심에 항공우주산업이 있다. 조 교수께서 각별히 관심을 갖고 크게 연구하신 항공우주 분야에 각별히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페이스북의 본인 소개글에 ‘조금이라도 나누며 살기’라는 표현이 있더라”며 “가난하고 어려운 시절을 잊지 않고 여전히 나누며 살기를 실천하려 노력하는 점에 저 역시 많은 공감이 갔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