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2' 수상자 선정
렉서스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2' 수상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2' 최종 수상자들의 작품들 (사진= 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2' 최종 수상자들의 작품들 (사진= 렉서스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7일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2' 최종 수상자로 공예작가 4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예작가 신진 작가를 지원하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는 신진 작가들과 장인정신(Craftsmanship)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기획된 인재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RE-(리-)'를 주제로 '환경을 다시 생각한 공예 제품'을 모집했다. 

227명의 신진 작가들이 지원한 가운데 김동인 '결함'-도자 제작 과정에서 발생되는 산업 폐기물을 재활용한 도자기, 유도헌 '스티로폼'-스티로폼 박스를 융해시켜 재활용한 화병, 이민재 '리컨스트럭티드 푸퍼Re-constructed Puffer'- 버려진 커튼을 재활용한 패딩, 황보미 '그린 플라스틱 가든'- 비닐봉지의 특성을 감안하여 재활용한 모자 등 4명의 신진 작가가 2022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로 최종 선정됐다. 이들에게는 각각 1000만원의 제작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전문 심사위원단과의 멘토링 및 작품 고도화 작업을 거쳐 내년 2월 '렉서스 에디션'으로 공개 예정이며, 렉서스의 자동차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 및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챕터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기후변화로 위기를 맞고 있는 지구와 일상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버려지는 것들의 아름다움을 재(Re-)해석하고 새 제품으로 재(Re-)탄생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작가분들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재육성을 위한 렉서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사랑받는 기업시민이 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