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산인프라, 10톤급 불도저 첫 출시···"북미시장 공략"
현대두산인프라, 10톤급 불도저 첫 출시···"북미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도저 전면. (사진=현대두산인프라코어)
불도저 전면. (사진=현대두산인프라코어)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첫 불도저 출시로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미국 애리조나에서 약 120개 딜러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딜러 미팅에서 10톤(t)급 불도저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10t급 불도저는 동종사 대비 약 16% 높은 엔진 출력을 갖고 있으며 후방을 확인할 수 있는 '리어뷰 카메라(rear-view camera)' 탑재로 전, 후방 작업 시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특히 3D 기반의 토공판(blade) 자동 제어 시스템을 갖춰 경사면에 따라 토공판이 자동으로 제어됨에 따라 불도저 핵심 기능인 평탄 작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 또, 중복 작업을 감소시켜 작업시간 단축에 따른 생산성 향상은 물론 연비도 대폭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이 자리에서 북미 딜러사들과 100대가 넘는 물량에 대한 사전 계약을 맺었다. 내년부터 군산공장에서 불도저 계약 물량에 대한 생산에 들어가 3분기 중 딜러사에 전달할 계획이다.

국토가 넓은 북미 지역의 대규모 공사현장에는 굴착기와 불도저가 같이 사용됨에 따라 시장 내 점유율 확대를 위해서는 불도저 제품 라인업이 필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 영국의 건설기계 전문 리서치기관인 오프하이웨이리서치에 따르면, 불도저는 지난해 전세계에서 2만2847대가 판매됐으며 이 중 북미시장에서 글로벌 시장의 36%인 8275대가 판매됐다. 또 불도저 전세계 판매량은 매년 증가, 2025년에는 지난해 대비 21% 성장한 2만7728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이번 불도저 출시로 굴착기, 휠로더 등 제품 라인업 다변화를 통한 북미시장내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이에 따른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며 "실제로 국내 대형 건설사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고, 중장기적으로 신흥시장, 유럽에도 맞춤형 불도저를 판매함으로써, 글로벌 톱 티어(Top-tier) 업체들과 경쟁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